쌤스토랑: 어른과 아이를 위한 교육 레시피

  • 홈
  • 태그
  • 방명록

2025/07/01 1

[평가제 시리즈 3-2] 교사-아동 상호작용과 개별지원 Q&A

– 민감한 관찰과 따뜻한 개별지원의 실천 이야기Q1.영유아가 결석했을 때 어떻게 대응하시나요?A. 오전 10시경까지 등원이 확인되지 않으면 보호자에게 연락하여 결석 사유를 파악합니다.연락이 되지 않거나 2일 이상 결석 시 가정방문을 하며, 아동의 소재가 불분명할 경우 112에 신고하여 아동의 안전을 확보합니다. Q2. 학부모의 의견을 어떻게 개별지원에 반영하셨나요?A. 모방 발화가 늘었다는 학부모의 이야기를 듣고, 언어치료실과 연계하여 IEP 시간에 그림카드를 활용한 모방 발화 연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Q3. 발달평가 결과를 어떻게 놀이로 연계하여 지원하셨나요?A. 젓가락 사용이 어려운 아동의 경우, 가정과 협의하여 어린이집에서도 식사시간에 젓가락을 사용할 수 있도록 연습을 지원하고 IEP 목표를 수립..

유치원및 어린이집 운영 노하우 2025.07.01
이전
1
다음
더보기
프로필사진

쌤스토랑: 어른과 아이를 위한 교육 레시피

"국공립 원장쌤이 차리는 특별한 교육 레스토랑, 쌤스토랑! 다년간의 유아교육 경력과 어린이집 운영 노하우를 담아, 교육, 놀이, 성장에 관한 다채로운 이야기와 실용적인 꿀팁을 메뉴처럼 골라보세요. 아이와 어른 모두가 행복한 배움의 순간, 지금 함께 만들어가요!"

  • 분류 전체보기
    • 부모 정보통
    • 유치원및 어린이집 운영 노하우
    • 유치원교사 어린이집 교사들을 위한 팁
    • 교.보육 이슈

Tag

유아교육정보, 국공립어린이집, 평가인증, 부모교육, 문제행동상담팁, 어린이집정보, 어린이집평가제, 교사부모소통노하우, 쌤스토랑, 어린이집상담준비, 24년평가제, 유아교육, 보육교사정보, 보육교사되는법, 육아정보, 평간인증, 어린이집, 부모상담대화법, 교사부모상담스킬, 평가제질문,

최근글과 인기글

  • 최근글
  • 인기글

최근댓글

공지사항

페이스북 트위터 플러그인

  • Facebook
  • Twitter

Archives

Calendar

«   2025/07   »
일 월 화 수 목 금 토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방문자수Total

  • Today :
  • Yesterday :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티스토리툴바